클라우드

인포빕, "글로벌 모바일 메시징 기업 ‘오픈마켓’ 3억 달러에 인수"

by newsit posted Nov 23, 2020
Extra Form
항목 뉴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인포빕, 오픈마켓 인수합병으로 연간 매출액 10억 달러 전망

- 연평균 복합성장률 48% 성장 속 유럽 소프트웨어 부문 유니콘 기업으로 부상

- 글로벌 190여 개국 디지털 채널 통해 월 140억 건의 고객 커뮤니케이션 지원

 

인포빕 로고.jpg

글로벌 클라우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 인포빕이 통신 서비스 기업 암독스(Amdocs)와 기업용 모바일 메시징 솔루션의 글로벌 유수 기업인 오픈마켓(OpenMarket)을 약 3 억 달러에 인수하는데 최종 합의했다.

 

미국 시애틀에 본사를 두고 있는 오픈마켓은 문자메시지(SMS, MMS),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리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RCS) 기반 애플리케이션투퍼슨(A2P)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며 북미 시장의 대표적인 모바일 솔루션 기업으로서 중요한 입지를 구축해 왔다.

 

전 세계 클라우드 기반 커뮤니케이션 업계를 주도하는 양 사의 결합으로 연간 잠정 매출은 1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190여 개국의 광범위한 디지털 채널을 통해 월 140억 건의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인포빕은 오픈마켓의 인수로 미국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넓힐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

 

이번 인수는 인포빕이 사모펀드 운용사 원에쿼티파트너스(One Equity Partners)로부터 2억 달러 규모의 첫 A시리즈 투자를 유치한 이후 3개월만에 이뤄졌다. 오픈마켓의 인수는 규제당국의 심사를 거쳐 최종 마무리될 예정이다. 인포빕은 전략적 투자 유치를 바탕으로 인수합병을 가속화하고 북미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할 예정이다. 인포빕은 지난 10년간 연 평균 복합성장률(CAGR) 48%를 기록했으며 20196200만 유로의 매출을 달성해 유럽의 소프트웨어 부문 유니콘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조나단 모건(Jonathan Morgan) 오픈마켓 CEO"인포빕과 함께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수년 간 오픈마켓을 지원하고 양사의 전략적인 결합으로 무한한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게 해준 암독스에 감사한다고 밝혔다.

 

실비오 쿠틱(Silvio Kutic) 인포빕 창립자 겸 CEO이번 인수는 인포빕의 성장을 향한 여정에서 중요한 도약이 될 것이라고 설명하고, ”인포빕과 오픈마켓은 비즈니스를 혁신적으로 개척해왔고 동일한 비전과 가치를 공유해 왔다. 양사의 합병으로 전세계 유수 기업을 비롯해 1 만여 곳의 고객사를 보유하게 된다. 또한 650여 개의 통신사와의 협업과 클라우드 기반 메시지 솔루션, SaaS 오퍼링이 결합된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세계 고객의 요구사항을 선제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gtag('config', 'G-3JH3B236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