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53 추천 수 0 댓글 0
Extra Form
항목 뉴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엔비디아는 엔비디아의 새로운 플래그십 GPU인 엔비디아 지포스(GeForce) RTX 3080 리뷰가 지난 16일 오후 10시부터 공개됐다고 밝혔다.

 

nvidia-geforce-rtx-3080.jpg

 

젠슨 황(Jensen Huang) 엔비디아 CEO는 지난 9월 1일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 시리즈 GPU를 공개하며, 이는 “미래로의 거대한 발걸음”이 될 것을 약속했다.

 

이에 앞서 5월에 소개된 엔비디아 암페어(Ampere) GPU 아키텍처는 이미 슈퍼컴퓨팅 및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를 통해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그러나, 암페어 아키텍처가 게임에 적용됐을 경우 어느 정도의 차이를 만들어낼 지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 수 없었다.

 

지난 16일, 실제 제품을 테스트한 전 세계의 외신들은 다음과 같이 각기 다양한 반응을 쏟아냈다.

 

NVIDIA의 2 세대 RTX GPU 인 지포스 RTX 30 시리즈는 이전 세대에 비해 ​​최대 2 배의 성능 및 최대 1.9 배의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

 

이 같은 성능 향상은 향후 ‘사이버펑크 2077(Cyberpunk 2077)’,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Call of Duty: Black Ops Cold War)’, 및 ‘와치독: 리전(Watch Dogs: Legion)’과 같은 게임에서 놀라운 성능을 제공할 것이다. 현재 와치독: 리전은 파트너사를 통해 지포스 RTX 3080 번들로 제공되고 있다.

 

게이머들은 지포스 RTX 30 시리즈와 함께 강력한 새로운 도구들도 사용할 수 있다. 경쟁 게임 플레이어들을 더 빠르게 만들어주는 엔비디아 리플렉스(NVIDIA Reflex), 실시간 컴퓨터 그래픽 엔진을 이용한 비디오 게임 스토리텔링을 위한 옴니버스 머시니마(Omniverse Machinima), AI를 활용해 모든 방을 홈 스튜디오로 만들어 줄 수 있는 엔비디아 브로드캐스트(NVIDIA Broadcast) 등이 공개됐다. 또한, 새로운 2세대 레이 트레이싱 코어와 3세대 텐서 코어는 레이 트레이싱 및 DLSS 가속 경험을 더욱 빠르게 만든다.

 

한편, 지포스 RTX 3080은 국내에서도 9 월 17 일 밤 10시 이후부터 판매되며 공식파트너사들을 통한 다양한 런칭 프로모션 이벤트가 계획되고 있다.

 

?

  1.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LOSE
gtag('config', 'G-3JH3B236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