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EDA, mPower 전력 무결성 검증 솔루션 발표…“아날로그, 디지털 및 혼성신호 IC 설계용”

by newsit posted Oct 13, 2021
Extra Form
항목 뉴스
참조#1 http://www.siemens.com/eda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mPower, IC 디자이너가 가속된 전력 무결성 분석 사이클을 통해 품질과 신뢰성을 극적으로 높이고 타임투마켓을 앞당길 수 있도록 지원

 

Close up look at an IC Chip that our.jpg

지멘스 EDA 사업부는 오늘 새로운 mPower 전력 무결성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아날로그, 디지털 및 혼성신호 IC에 무제한 확장성을 제공하는 업계 최초 유일한 IC 전력 무결성 검증 솔루션으로 최대 규모의 IC 설계에 대해서도 포괄적인 전력, 전자이동(EM) 및 전압강하(IR) 분석을 할 수 있다.

 

mPower 소프트웨어는 모든 규모의 2.5/3D IC 구현뿐만 아니라 모든 버전의 2D 설계에 대해 전력 무결성 분석 기능을 제공하며, 기존의 설계 흐름에 손쉽게 통합된다. IC 디자이너는 mPower를 이용해 자신의 설계가 전력 관련 설계 목표를 충족시킨다는 것을 보다 신속하고 철저하게 검증할 수 있다. 이러한 능력은 IC 고객이 품질과 신뢰성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타임투마켓을 크게 앞당기도록 지원할 수 있다.

 

전례 없이 뛰어난 아날로그 기능과 세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성능

아날로그 IC는 음향, 모션 및 동영상과 같은 물리적인 실세계데이터를 디지털 형태로 변환해주므로 가전, 자율주행차, 사물 인터넷(IoT) 및 그 밖의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들을 포함한 광범위한 핵심 애플리케이션에 있어서 갈수록 더 중요해지고 있다.아날로그 IC 디자이너의 경우 mPower는 선택된 네트에 대한 대략적인 정적 분석과 SPICE 시뮬레이션을 혁신적이고 역동적인 솔루션으로 대체해준다. 이 솔루션은 가장 큰 블록과 칩에 대해서도 매우 정확한 시뮬레이션 기반의 EM/IR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mPower를 사용하는 고객사는 현행 솔루션에 비해 런타임이 전반적으로 개선되었다. 속도가 2배 빨라졌을 뿐만 아니라 대규모 아날로그 IP 블록의 EM/IR 분석 작업을 실제로 첫 패스에 완료했다. 이는 이제까지는 불가능했던 일이다.

 

맥스리니어(MaxLinear)SoC 디자인 기술 부문 부사장 파올로 밀리오찌(Paolo Miliozzi)지멘스의 mPower를 통해 이제까지는 할 수 없었던 일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대형 아날로그 회로의 테이프아웃 시에 EM/IR을 자신 있게 평가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지멘스의 확장 가능한 새로운 디지털 mPower EM/IR 엔진은 뛰어난 아날로그 기능 외에도 모든 디지털 IC 설계에 대한 타협 없는분석 기능까지 제공한다. 이 디지털 솔루션은 기존의 설계 흐름에 손쉽게 통합되며 서버당 필요한 메모리도 적다. 그러면서도 디자이너는 가장 큰 디지털 설계까지도 검증을 완료할 수 있다.

 

AI 연산 솔루션 분야의 선도적 개발사인 에스페란토(Esperanto)사의 VLSI 부문 부사장인 대런 존스(Darren Jones)“mPower를 사용하기 전에는 1,000 코어 이상인 우리의 64비트 RISC-V AI 칩에서 풀칩 EM/IR 분석을 단지 한 번 조차도 수행할 수 없었다고 설명하고, “mPower를 이용함으로써 우리의 서버 팜에서 트랜지스터 240억 개 규모의 7nm AI 칩을 보다 적은 리소스로 실행하고, 전에는 가능하리라 생각 못했던 보다 빠른 턴어라운드 시간을 달성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mPower 전력 무결성 솔루션은 지멘스의 전기 물리학적 사인오프 제품군 전반을 완성하는 제품으로서, 전력, 성능 및 신뢰성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군에 속하는 다른 제품으로는 Calibre PERC 소프트웨어, PowerPro 소프트웨어, HyperLynx 소프트웨어 및 Analog FastSPICE 플랫폼이 있다. 디자이너는 이제 이 포괄적인 사인오프 제품군을 이용함으로써 지멘스의 제품만으로 이루어진 전력 무결성 설계 흐름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지멘스의 IC EDA 부문 수석 부사장(EVP)인 조 사위키(Joe Sawicki)설계 회사는 블록 및 풀칩 EM/IR 분석을 실행함으로써 전력망이 필요한 전류를 디바이스에 공급하고 전선이 수명주기 이전에 고장을 일으키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설명하고, “기업들은 이제 우리의 혁신적인 mPower 솔루션을 이용해 모든 규모의 아날로그, 디지털 및 혼성신호 레이아웃에 대해 빠르고 확장 가능한 동적 분석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갖게 되었고, 최대 규모의 디지털 칩에 대해서도 실리콘으로 입증된 정확성과 빠른 턴어라운드 시간을 달성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지멘스#EDA#mPower

 
TAG •
?

gtag('config', 'G-3JH3B236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