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olfspeed WolfPACK 모듈 제품군, 고성장세에 있는 중전력 기술 분야 생산 촉진할 전망
크리(Cree)사는 새로운 울프 스피드 울프팩(Wolfspeed WolfPACK) 전력 모듈을 출시하고,
솔루션 제품군의 확대와 전기차 급속 충전, 재생에너지 및 에너지 저장, 산업용 전력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산업용 전력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성능의 시대를 열 것이라고 밝혔다.
1200V Wolfspeed MOSFET 기술을 사용하는 새로운 모듈은 사용이 간편한 패키지로 효율성을 극대화했으며, 설계자들이 보다 소형화 되고 확장성을 갖춘 전력 시스템의 효율성과 성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실리콘 카바이드 기반 전력 솔루션은 실리콘과 비교해 더욱 빠르고 강력하며 소형화, 경량화된 산업 애플리케이션용 전기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새로운 실리콘 카바이드 모듈은 전력 밀도를 극대화하고 표준 폼팩터상의 디자인을 간소화함으로써 직류충전 및 태양광 에너지 솔루션 등 성장세에 있는 각종 산업용 시장을 위한 차세대 기술 생산 및 출시를 크게 앞당길 수 있다.
이는 싱글 다이 개별 부품과 대전류 모듈 솔루션 사이의 간격을 줄임으로써 기존의 설계 엔지니어들을 대상으로 Wolfspeed 실리콘 카바이드 활용을 위한 설계 요구조건에 부합하는 다양한 포트폴리오 옵션을 제공한다.
제이 캐머런(Jay Cameron) 울프 스피드(Wolfspeed Power) 전무 겸 사업단장은 “Wolfspeed WolfPACK 전력 모듈 출시는 광범위한 고압 전력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는 우리 회사의 전력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의미가 있다. 이를 통해 실리콘에서 실리콘 카바이드로 전환하는 전 세계적 추세에 발맞춰 고성장세에 있는 다양한 산업이 동참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것”이라고 설명하고, “전력 밀도를 극대화하고 설계 복잡성을 최소화하는 것은 중전력 범위에서 작업하는 엔지니어들에게 필수적인 사항으로 우리 회사의 새로운 모듈은 EV 급속충전 및 태양광 인프라 생산 촉진을 위한 레이아웃을 간소화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밝혔다.
Wolfspeed WolfPACK 전력 모듈은 현재 상업적으로 가장 높은 전류가 흐를 수 있는 회로 구조를 제공하며 최고 수준의 전력을 공급하고 시스템 사이즈와 복잡성,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컴팩트한 풋프린트를 제공한다. 모듈은 Half Brigde, 6-Pack 형태로 출시되며 다양한 온 저항 옵션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