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6]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씨넷 ‘CES 2026 최고의 제품’ 수상

by newsit posted Jan 12, 2026
Extra Form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최고의 제품’·‘최고의 모바일 기술’ 2관왕TV·오디오 부문도 동반 수상

 

[CES 2026] 삼성전자 갤럭시 Z 트라이폴드, 씨넷 ‘CES 2026 최고의 제품’ 수상.jpg

삼성전자가 갤럭시 Z 트라이폴드를 선보이며 글로벌 IT 시장에서 기술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트라이폴드가 씨넷이 선정한 ‘Best of CES 2026 어워드에서 최고 영예인 최고의 제품(Best Overall Winner)’최고의 모바일 기술(Best Mobile Tech)’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밝혔다.

 

CES 공식 파트너인 씨넷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와 협력해 CES 2026 전시 제품을 대상으로 40명 이상의 테크 전문가 심사를 진행했다. 새로운 콘셉트 제시 여부, 소비자 문제 해결, 성능과 품질 기준 충족 여부를 중심으로 총 22개 카테고리에서 수상작을 선정했으며, 이 가운데 단 1개 제품만 최고의 제품으로 꼽았다.

 

트라이폴드 폼팩터로 하이브리드 스마트 디바이스 제시

씨넷은 갤럭시 Z 트라이폴드를 두고 슬림한 폼팩터에 스마트폰과 풀사이즈 태블릿 경험을 결합한 진정한 하이브리드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시각적 완성도와 실사용성을 동시에 갖춘 디자인으로, 폴더블 스마트폰의 활용 범위를 한 단계 확장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더 세련되고 다재다능한 폴더블폰을 구현하려는 삼성전자의 기술적 노력이 모바일 기술의 진화를 이끌었다고 덧붙였다.

 

OLED TV·홈 오디오도 주요 부문 수상

TV 부문에서는 삼성전자 프리미엄 OLED TV 라인업 S95H최고의 TV 또는 홈 시네마(Best TV or Home Theater)’로 선정됐다. 씨넷은 S95H가 전작 대비 약 35% 향상된 밝기를 구현하며 CES 현장에서 두각을 나타냈다고 평가했다.

 

삼성 OLED TV 최초로 번인 방지 기술을 적용해 장시간 정적인 이미지 시청 환경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삼성 아트 스토어에 수록된 5000여 점의 예술 작품을 초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벽면에 완전히 밀착 설치가 가능한 제로 갭 월 마운트지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홈 오디오 부문에서는 CES 2026에서 처음 공개된 삼성 뮤직 스튜디오 5’최고의 홈 오디오(Best Home Audio)’로 선정됐다. 해당 제품은 삼성전자 라이프스타일 TV ‘더 세리프를 디자인한 프랑스 가구 디자이너 에르완 부홀렉이 디자인을 맡아, 예술 작품을 연상시키는 외형을 갖췄다. 블루투스와 와이파이를 모두 지원해 다양한 환경에서 음악 감상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CES 혁신상 27개 수상으로 기술 저력 과시

 

한편 삼성전자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가 주관하는 CES 혁신상에서도 영상디스플레이 12, 생활가전 4, 모바일 3, 반도체 7, 하만 1개 등 총 27개 제품이 수상하며 전방위 기술 경쟁력을 다시 한번 드러냈다.

 

#CES2026# 삼성전자 #갤럭시Z트라이폴드 #폴더블스마트폰 #S95H #삼성OLEDTV #뮤직스튜디오5 #프리미엄TV #홈오디오 #CES혁신상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