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어소프트, 테스트 커버리지 측정 도구 ‘COVER’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by newsit posted Nov 24, 2022
Extra Form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원하는 요금제로 편리하게 사용자 맞춤 테스트 커버리지 측정

 

COVER SaaS 보도자료 사진.png

슈어소프트는  테스트 커버리지 측정 도구 ‘COVER’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COVER’는 테스트 커버리지 측정을 자동화하는 도구로 테스트 수행 진척도를 정량적인 수치로 표시하고 가시화함으로써 SW 개발 프로세스의 품질을 확보하는 것을 돕는다. 자동차와 국방, 항공, 에너지 등 미션 크리티컬 산업뿐만 아니라 제조, 로봇 등 다양한 산업에서 정량적인 소프트웨어 품질 확보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슈어소프트는 이러한 산업 요구 증가가 COVER StandaloneSaaS로 전환한 COVER Cloud 서비스를 출시하게 된 배경이라고 밝혔다.

’COVER Cloud’’COVER Standalone’이 가지고 있는 기능적인 장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월 단위 요금제 형식으로 가격 부담을 줄였다. 소규모 프로젝트부터 엔터프라이즈 환경에 적합한 관리와 자원을 맞춤 제공함으로써 스타트업부터 벤처·중소기업, 대기업 등 다양한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향후 협업 기능 강화와 지원 언어 확장을 통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 및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COVER Cloud’ 역시 ’COVER Standalone’과 마찬가지로 개발자가 기존 SW 개발 프로세스를 유지하면서 테스트 수행률을 파악할 수 있다. 테스트 대상 수집부터 모니터링, 정보 수집, 결과 도출까지 자동화가 가능하며, 프로젝트/팀 별 테스트 현황 대시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SW 개발 프로세스를 관리할 수 있다. 특히 기존 COVER 사용자 데이터와 산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요구 사항에 적절하게 대응 할 수 있다.


슈어소프트는 국내 최초로 SW 테스팅 기술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한 SW 전문 기업으로 SW 테스팅 원천 기술을 고도화하는 동시에 시장의 기술 상용성을 높이기 위한 시도를 계속하고 있다. 이번 ‘COVER Cloud’ 서비스 출시를 통해 변화하는 산업 요구와 사용자들의 니즈에 맞는 기술 개발을 위해 지속적인 혁신을 이뤄가고 있다.

슈어소프트 배현섭 대표는 최근 다양한 산업에서 커버리지 테스트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테스트 커버리지 측정에 대한 산업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사용자 맞춤 커버리지 측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밝혔다.


현재 COVER Cloud는 출시 기념으로 20221231일까지 해당 사이트에서 무료 워크스페이스를 제공하고 있다.

 

#슈어소프트#COVER#커버리지#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