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1분기 포레스터 보고서에서 오퍼링과 전략, 시장 입지 종합 평가 결과

지능형 자동화(IA)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 SS&C 블루프리즘이 포레스터 리서치의 <2023년 1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The Forrester Wave: Robotic Process Automation)> 보고서에서 ‘리더(Leader)’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포레스터 웨이브 보고서는 로우코드 개발 기능, 콘텐츠 및 문서 처리, 프로세스 오케스트레이션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RPA 시장을 조사하고, 상위 15곳의 RPA 공급업체를 평가했다. SS&C 블루프리즘은 ▲비전 ▲로드맵 ▲가격 유연성 및 투명성 ▲파트너 생태계 등의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로우코드 개발, 비즈니스 규칙 편집, 지능형 문서 처리(IDP)와 같은 RPA 관련 기술 및 데이터가 단일 플랫폼 상에서 RPA 기술과 얼마나 통합됐는지를 중요하게 평가했다.
SS&C 블루프리즘 코러스(Chorus) 제품의 프로세스 매핑과 오케스트레이션 기능은 기업의 자동화 부서가 RPA 봇과 로우코드 앱을 확장해 단순 작업을 넘어 더 복잡한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고서에서 코러스 제품 사용자가 부가적인 RPA 기능 세트를 높이 평가하고, 특히 금융 서비스 업계의 자동화 의사 결정자일수록 프로세스 자동화와 보안, 안정성 및 확장성에 중점을 둔 플랫폼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포레스터 수석 애널리스트 버나드 샤프릭(Bernard Schaffrik)은 "과거 블루프리즘은 순수 RPA 기업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SS&C에 인수된 후 R&D 투자가 증가하면서 RPA를 핵심 기술로 활용하는 자동화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났다"고 설명하고, “오늘날 SS&C 블루프리즘은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점에서 고객의 자동화 요구에 대응하고 있다. 향후에도 기존 SS&C와 블루프리즘 제품군을 결합한 IP를 공동 플랫폼에 전략적으로 구현해 업계 최고 수준의 자동화 플랫폼을 제공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빌 스톤(Bill Stone) SS&C 테크놀로지스(SS&C Technologies) 회장 겸 CEO는 "포레스터가 SS&C 블루프리즘을 RPA 리더로 선정한 것은 당사 직원들의 전사적인 노력과 헌신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밝히고, “SS&C 블루프리즘은 사람이 일하고 소통하는 방식을 개선한다는 비전에 집중하면서, 포괄적인 지능형 자동화 솔루션을 통해 고객에게 혁신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S&C#블루프리즘#RP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