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초고속 포터블 SSD ‘T9’ 출시

by newsit posted Oct 04, 202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삼성전자가 ‘USB 3.2 Gen 2x2’를 지원하는 초고속 포터블 SSD ‘T9’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T9은 풀HD4GB 영화 1편을 2초 만에 저장할 수 있으며, 4TB 모델은 업계 최고 수준인 최대 초당 2000MB의 연속 읽기/쓰기 속도를 지원한다이전 세대 제품인 ‘T7’ 대비 연속 읽기/쓰기 속도가 약 2배 증가해 고용량 데이터를 다루는 전문 크리에이터, 포토그래퍼 등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USB C타입 표준 전력사용 규격에 맞춰 설계해 안드로이드, 윈도우, 맥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는 제품으로 게임 콘솔, 방송용 카메라까지 다양한 기기에 연결해 사용 가능하다또한, TIM 소재를 적용해 대용량 파일을 고속 데이터로 전송할 때 발생하는 내부 열을 분산시키며, 제품 표면 온도가 최대 60가 넘지 않도록 설계해 국제 안전 표준 IEC 62368-1 기준을 충족한다.

 삼성전자, 초고속 포터블 SSD ‘T9’ 출시.jpg

‘T9’은 이전 제품 대비 디자인 경쟁력도 한층 강화시켜, 신용카드와 비슷한 크기로 구현하고 부 드러운 촉감의 외관 재질로 포터블 SSD 사용자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추가로 비대칭 사선의 굴곡과 카본 패턴의 적용으로 고급 지갑을 연상시킨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는 메모리 제품 관리 소프트웨어 삼성 매지션(Samsung Magician) 8.0’으로 실시간 제품 상태 확인, 성능 벤치마크, 보안 기능 강화, 펌웨어 업데이트, 정품 인증 등의 설정을 통해 제품의 관리 및 사용성을 증대시켰다.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브랜드제품 Biz팀 손한구 상무는 고화질 이미지와 4K 동영상이 보편화되면서 소비자들이 고용량 데이터를 전송 및 저장할 일이 빈번해졌다고 설명하고 포터블 SSD T9는 이런 수요를 반영해 사용자가 온전히 작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으로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경험을 향상시키는 최적의 메모리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T9’1TB, 2TB, 4TB 3가지 용량으로 103일부터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되며, 국내는 104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이 제품의 가격은 1TB, 2TB, 4TB 모델 각각 165000, 291000, 53만원이며, 보증 기간은 최대 5년이다.

 

#삼성#SSD#T9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