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가 기업 및 학술팀에게 글로벌 ‘보안 분석 전문가 서밋(SAS CTF) 2025’ 결승 진출 기회 제공
- 총 상금 $18,000(약 2,400만 원 상당)을 놓고 경쟁
- 암호학, 리버스 엔지니어링, 웹 보안, AI까지 최첨단 사이버 보안 과제 출제

사이버 보안 리더 카스퍼스키는 오늘, 전 세계의 학술 및 기업 팀을 대상으로 한 대회인 카스퍼스키 {CTF} 대회의 등록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카스퍼스키의 CTF(Capture The Flag)는 사이버 보안 관련 기술, 전략, 실력을 겨루는 장으로, 글로벌하게 5개 리전에서 진행되며, 각 리전의 우승 팀은 오는 2025년 10월 25일부터 28일까지 태국에서 열리는 카스퍼스키의 ‘SAS(보안 분석 전문가 서밋)’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SAS CTF 2025 결승전에 진출하여, 총 상금 $18,000(약 2,400만 원 상당)을 놓고 경쟁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얻게 된다.
카스퍼스키는 사이버 위협이 지속적으로 진화하는 시대에, 전 세계의 사이버 보안 인재를 육성하고 전문가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변함없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카스퍼스키는 지난 2025년 5월, 사이버 보안 연구자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SAS CTF 예선을 개최하였고, 이를 통해 결승에 진출할 8개 팀을 선발하였다. 이번 카스퍼스키{CTF} 대회는 더 폭넓은 연구자층을 대상으로 하며, 학술 및 기업 분야의 팀을 한데 모아, 새로운 인재와 전문가 모두가 대규모로 실력을 시험해볼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본 대회의 등록은 2025년 7월 8일부터 참여 팀을 대상으로 열려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팀은 ▲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지역 ▲유럽 ▲중동 ▲튀르키예 및 아프리카 ▲러시아 및 CIS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중에 하나의 리전을 선택해야 한다
등록을 완료하기 위해, 모든 참가자는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기관 또는 조직 소속임을 입증해야 하며, 이는 기업 또는 학술 도메인 이메일 주소를 통해 확인이 진행된다.
대회 참가 등록을 통과한 팀들은 8월 30일과 31일에 24시간 온라인 CTF 토너먼트에 참가하게 되며, 이를 통해 각 지역 스트림의 우승 팀이 결정된다. 이 대회에서는 암호학, 리버스 엔지니어링, 웹 보안, 그리고 AI까지 최첨단 사이버 보안 과제들이 출제될 예정이다.
5개 리전의 카스퍼스키{CTF} 우승 팀은 SAS CTF 2025 태국 현장 결승전 참석을 위한 항공 및 숙박 경비 지원 혜택을 받게 되며, 예선 통과 8개 SAS CTF 결승 진출팀과 함께 최종 우승을 두고 경쟁하게 된다.
GReAT(글로벌 연구 분석팀)의 이고 쿠즈네초프 디렉터는 “CTF를 지원하거나 참여하는 조직은 내부 사이버 역량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인재 개발과 산업 선도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외부에 보여주는 역할도 한다. 특히 젊은 연구자들에게 카스퍼스키{CTF}는 실제 사이버 보안 문제를 직접 다뤄보고, 이 분야에서 일하는 것이 충분한 가치가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라고 밝혔다.
카스퍼스키 이효은 한국지사장은 “사이버 보안 위협은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핵심은 바로 전문가로 성장할 출중한 인재다. 카스퍼스키{CTF}는 글로벌 대회로, 다양한 지역의 학술팀과 기업팀이 참여하여 기술을 시험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설명하고, “이 대회는 단순한 경쟁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카스퍼스키{CTF}는 신진 인재와 숙련된 전문가 모두가 현실 기반의 사이버 보안 문제에 도전할 수 있는 플랫폼이며, 미래의 보안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실질적 경험의 장”이라고 강조했다.
카스퍼스키는 결승전을 준비하는 참가자들을 위해, 대회 준비 역량을 높이기 위한 일련의 교육 세션(웨비나)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 세션에서는 티저 문제 풀이와 함께, SAS CTF 결승전에서의 전략 및 고득점 팁을 다룰 예정이다.
#카스퍼스키#CT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