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물 기후동행카드 충전·사용정지·이용내역 확인까지 스마트폰 하나로 해결

티머니가 모바일티머니 앱을 통해 실물 기후동행카드를 언제 어디서나 충전할 수 있는 ‘모바일티머니 실물 기후동행카드 충전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기후동행카드 이용자들은 충전, 사용정지, 이용내역 조회 등 다양한 기능을 스마트폰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iPhone·안드로이드 모두 지원…무인 충전기 방문 불필요
기존 실물 기후동행카드 사용자는 지하철 역사 내 무인 충전기에서만 충전이 가능했지만, 이번 서비스로 모바일티머니 앱을 통한 간편 충전이 가능해졌다. 특히 모바일티머니 앱은 안드로이드(AOS)는 물론 iPhone(iOS)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제공해, 아이폰 이용자도 실물 기후동행카드를 스마트폰으로 바로 충전 및 환불 신청할 수 있다.
충전 방법은 간단하다.
안드로이드 이용자는 모바일티머니 앱 실행 후 사이드메뉴(三)에서 기후동행카드를 선택해 조회·충전 메뉴로 이동하면 되고, 아이폰 이용자는 티머니카드 메뉴에서 동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휴대폰 뒷면에 실물 카드를 접촉하면 자동 인식되며, 신용·체크카드 또는 계좌이체를 통한 충전이 가능하다. 일반 충전과 연장 충전도 모두 지원한다.
모바일로 사용정지·환불까지…이용내역·미태그 여부 조회 가능
티머니는 신규 서비스에 맞춰 환불 절차도 간소화했다. 모바일티머니 앱에서 사용정지를 진행한 뒤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에서 환불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또한 앱 내에서 실물 기후동행카드의 이용 내역뿐 아니라 하차 시 미태그 여부 확인도 지원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티머니 페이먼트 사업부장 김영주 상무는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실물 기후동행카드의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모바일티머니를 통해 더 스마트하고 편리한 기후동행카드 이용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티머니 #모바일티머니 #기후동행카드 #대중교통 #교통결제 #iOS지원 #AOS지원 #모빌리티 #페이먼트 #스마트교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