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세대학교 대기과학과 홍진규 교수, 안랩 임직원 대상 기후위기 특강

- ‘분리수거에서 기후위기까지 다양한 환경 지식 제공으로 임직원 환경 인식 제고 목표

 

안랩 9월 ESG 환경 교육.jpg

안랩은 97() 전사 환경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히고, 임직원 ESG 교육의 일환으로 연세대학교 대기과학과 홍진규 교수를 초청해 기후위기특강을 개최했다.

 

왜 위기를 말하는가? 인류세와 탄소중립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환경 특강에서는 경제 활동으로 인한 탄소 배출이 기후 변화에 끼친 영향을 살펴보고, 경제 성장과 기후위기 사이에서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공유했다.

 

홍진규 교수는 탄소 배출 등 인류가 생태계를 변화시킬 만큼 지구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어 현시대를 인류세(人類世)’라는 새로운 지질 세대로 이야기한다. 이번 강연이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우리는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고민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현장 강의와 실시간 원격 중계로 동시 진행됐다. 강의 영상은 사내 시스템에 게시되어 임직원은 언제든지 강의를 다시 시청하며 학습할 수 있다.

 

안랩은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 ‘일회용품 사용 인식 개선’, ‘일상 속 유해 화학 물질등 직관적인 주제로 시작해 '기후위기' 같은 거대 담론으로 교육 주제를 확장해가며, 임직원이 환경 이슈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기후위기라는 주제의 중요성을 고려해 다음 달(10)에도 기후위기(탄소 중립 사회) 특강을 연이어 진행할 계획이다.

 

안랩은 매월 환경(E)’, ‘인권(S)’, ‘반부패(G)’ 중 한 가지를 주제로 30ESG 특강을 제공하고 있다. 작년 12월 첫 환경 교육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환경 교육 5, 인권 교육 3, 반부패 교육을 3회 진행했다. 안랩은 ESG 교육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ESG 뉴스레터 가치알랩(가치 있는 소식은 같이 알자, 안랩의 ESG 뉴스레터)’을 발행하는 등 ESG 정보 확산에 힘쓰고 있다.

 

#안랩#ESG

 
?

  1. 컴볼트, 데이터 보안 서비스 ‘메탈릭 쓰렛와이즈’ 출시…“조기 위협 탐지 및 무손실 전략 구현”

  2. 엑소니어스, '사이버보안 자산 인텔리전스 플랫폼’으로 국내시장 공략

  3. 아카마이, 2022년 상반기 APJ 랜섬웨어 분석 보고서 발표… “비즈니스 서비스 분야에 공격 최다”

  4. 포티넷, 비정상 네트워크 행위 탐지 및 대응 솔루션 ’FortiNDR’ 발표…“셀프 러닝 AI 기술 적용“

  5. 화웨이, 글로벌데이터 ’5G 모바일 코어 경쟁 환경 평가’에서 리더로 선정…”4년 연속 세계 1위”

  6. 티피링크,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에 공유기·스위칭 허브 제품 지원

  7. 인텔, 브로드컴과 업계 최초 업체간 와이파이 7 기술 데모 시연

  8. 멘로시큐리티, 무료 보안 평가 도구 ‘HEAT 체크’ 출시

  9. No Image 08Sep
    by newsit
    2022/09/08 by newsit
    Views 192 

    안랩,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주제로 전사 ESG 환경 교육 진행

  10. 티피링크, 오마다 솔루션 및 클라우드 기반 컨트롤러 공개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 72 Next
/ 72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