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바웨이브, 법무법인 이유와 법률 지원 강화 MOU.png

 

디지털 범죄 대응 전문기업 라바웨이브는 법무법인 이유와 몸캠피싱, 딥페이크 등 디지털 범죄 피해자 법률 지원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의 업무협약식은 라바웨이브 김준엽 대표와 법무법인 이유 변민혁 대표변호사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해 디지털 범죄 피해자 보호를 위한 법률 지원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디지털 범죄 피해자는 가해자의 무자비한 협박과 압박 속에서 적절한 법적 대응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양사는 피해자의 법적 대응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법률 연계 서비스를 구축해 실질적인 피해 회복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라바웨이브는 증명사진 수준의 안면 이미지만으로 불법 촬영물을 찾아내는 모니터링 솔루션 하이퍼 디텍트몸캠피싱 영상 유포 방지 통합 솔루션을 활용해 가해자 협박 차단 및 불법 촬영물 유포 방지 온라인상 영상 및 이미지 유출 여부 탐지 탐지된 유출 자료 삭제 지원 등 신속한 피해자 보호와 범죄 대응에 주력한다.

 

법적 대응이 필요한 경우, 법무법인 이유가 형사 고소 및 민사 소송을 전담해 피해자의 권리 구제를 돕는다. 이를 위해 법무법인 이유는 디지털범죄대응센터를 신설하고, 디지털 범죄 피해자의 형사 고소 및 민사 소송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센터는 디지털 범죄 전담 변호사 및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보다 신속하고 전문적인 법률 지원을 제공하며, 피해자가 형사 고소를 통한 가해자 처벌과 민사 소송을 통한 손해배상 청구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양사는 디지털 학교폭력, 기업 해킹 대응 및 보안 컨설팅, 유흥 방문 협박 대응 등 온라인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범죄에 대해 IT 전문 기술과 전문 변호사의 법률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디지털 범죄 대응 통합 솔루션'을 통해 안전한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라바웨이브 김준엽 대표는 "디지털 범죄 피해자들이 보다 빠르고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법무법인 이유와 협력하게 되어 뜻깊다. 앞으로도 기술과 법률이 유기적으로 결합된 대응 체계를 구축하여 디지털 범죄 피해자의 안전한 일상 회복을 돕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법무법인 이유 변민혁 대표변호사는 실효성 있는 피해자 구제를 위해 법률서비스를 넘어선 지원책의 필요성을 항상 느끼고 있었다. 라바웨이브와의 협력으로 디지털 범죄에 더욱 신속하고 효과적인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라바웨이브#법무법인#이유#몸캠피싱#

 

 
?

  1. 라바웨이브-법무법인 이유, 디지털 범죄 피해자 법률지원 강화 업무협약 체결

  2. 다쏘시스템, 제품수명주기관리(PLM) 컨설팅사 피앤피어드바이저리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3. 티맥스소프트, 강화된 ‘하이퍼프레임 매니저’ 발표…“안전하고 간편한 오픈소스 관리 지원”

  4. 델-LG CNS, “AI 인프라 비즈니스 활성화 맞손”

  5. 세일즈포스 데이터 클라우드, IDC 마켓스케이프 ‘CDP 부문 리더’ 선정…“통합 데이터 플랫폼 역량 및 AI 에이전트 시너지 인정“

  6. 티맥스티베로, DBMS 솔루션 ‘티베로7’ 혁신장터 등록…“기술 혁신성과 공공성 인정”

  7. SAP 코리아, CWT 코리아와 기업 출장 서비스 협력 MOU 체결

  8. 오라클, 2025 IDC 마켓스케이프 <전 세계 퍼블릭 클라우드 IaaS 부문> 리더로 선정

  9. 델, ‘2025 파트너 프로그램’ 발표…“판매 보상 지원 범위 확대”

  10. 헥사곤, 클라우드 기반 ADAS 및 AD 개발 및 검증 솔루션 출시…“ADAS 소프트웨어 혁신 가속”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 219 Next
/ 219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