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는 KT에 HTML5 기반 웹 콘텐츠 저작 솔루션 ‘사이냅 에디터’를 공급하고, 이를 계기로 KT 포털과 전자결재 서비스가 포함된 협업 시스템에서 ‘사이냅 에디터’로 편리한 업무가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사이냅 에디터는 비ActiveX 지원은 물론 편리한 웹 콘텐츠 저작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HTML5 기반의 웹 에디터로 도형과 엑셀 수식 편집, 임포트 기능을 제공하며 워드프로세서와 같은 편리함을 제공한다.
KT는 IE11 서비스 종료로 인해 Active-X 기반의 기존 에디터에서 Non-ActiveX 에디터로의 변경이 불가피해졌다. 또한 표나 도형 편집 등이 원활하지 않아 불편했던 점을 개선하고자 사이냅 에디터를 도입하게 됐다.
KT 포털 담당자는 “오피스 문서와의 높은 호환성, 도형 삽입 및 전자결재 내 표 그리기 기능 등을 가장 만족하는 기능이며, 오피스에서 작성된 콘텐츠를 포털 게시판으로 불러와 재생산하는 과정에서 호환이 잘되어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이 높아졌다”고 밝혔다.
사이냅소프트 전경헌 대표는 “최근 IE11 서비스 종료로 기관 및 기업에서 비ActiveX 방식의 사이냅 에디터 도입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20여 년 동안 축적된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서비스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이냅소프트#KT#HTML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