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나우, 무브웍스 인수 완료…AI 에이전트·지능형 워크플로우·엔터프라이즈 검색 결합

by newsit posted Dec 17, 2025
Extra Form
참조#1 https://www.servicenow.com/kr/platform.html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임직원 업무 환경 위한 AI 네이티브 프론트 도어 제시

 

서비스나우, 무브웍스 인수 완료.jpeg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AI 플랫폼 서비스나우가 무브웍스 인수를 공식 완료했다. 이번 인수로 서비스나우는 신뢰 기반 AI 에이전트와 지능형 워크플로우에 무브웍스의 프론트엔드 AI 어시스턴트, 엔터프라이즈 검색, 에이전트형 추론 엔진을 결합해 업무 환경 전반을 아우르는 단일 AI 플랫폼 역량을 강화한다.

 

이번 결합을 통해 서비스나우 AI 플랫폼은 직원들의 업무 참여 방식을 재정의하고, 더 빠른 성과 창출과 AI 도입 확대, 사용하기 쉬운 AI 경험 제공을 동시에 추진한다. 특히 대화를 실제 업무 완료로 연결하는 ‘AI 네이티브 프론트 도어를 구현해, 기업 전반의 업무 흐름을 자동화된 실행 단계까지 연결하는 구조를 갖추게 된다.

 

서비스나우 아밋 자베리 사장 겸 최고제품책임자이자 최고운영책임자는 무브웍스와의 결합은 단일 아키텍처 위에 20년간 축적된 워크플로우 인텔리전스를 집약하는 계기라고 설명하고,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AI 에이전트 운영체제를 구현함으로써 고객은 자율적 문제 해결과 지능형 워크플로우 실행을 대규모로 실현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브웍스 바빈 샤 최고경영자는 무브웍스의 AI 어시스턴트와 엔터프라이즈 검색, 추론 엔진이 서비스나우의 워크플로우 자동화와 AI 거버넌스와 결합되며 에이전트 전략을 조직 전체로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고 덧붙였다.

 

단일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통한 직원 경험 통합

서비스나우 AI 플랫폼은 신뢰성과 투명성을 기반으로 네이티브 통합 AI를 제공하며, 대규모 업무 자동화를 지원한다. 여기에 무브웍스의 직관적인 프론트엔드 AI 어시스턴트가 더해지며, 직원들은 근무 환경에 관계없이 질문, 검색, 실행을 하나의 흐름으로 수행할 수 있다. 양사는 모든 요청을 자율적 업무 처리로 연결하는 지능형 경험을 통해 조직 내 사일로를 해소하고, 생산성과 가치 실현 속도를 동시에 높인다는 전략이다.

 

AI 에이전트는 이미 수천 곳의 서비스나우 고객사에서 응답 시간 단축과 생산성 향상을 이끌고 있다. 서비스나우 내부 기준으로는 IT 요청의 90%, 고객 지원 요청의 89%AI 에이전트를 통해 자율 처리되며, 문제 해결 시간이 약 7배 단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무브웍스 역시 글로벌 기업 환경에서 검증된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프론트엔드 AI 어시스턴트와 엔터프라이즈 검색, 에이전트형 추론 엔진은 지멘스, 도요타, 유니레버 등 주요 글로벌 기업에서 활용 중이다. 현재 약 550만 명의 직원 사용자와 250개 공동 고객사가 양사 기술을 함께 사용하고 있으며, 무브웍스 고객사의 약 90%는 해당 기술을 전사적으로 배포했다.

 

또한 수백 명의 AI 전문가가 서비스나우에 합류함에 따라, AI 로드맵 확장과 플랫폼 고도화도 가속화될 전망이다. 서비스나우 AI 플랫폼은 직원의 모든 요청을 프롬프트 기반으로 이해하고, 적절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와 AI 에이전트, 워크플로우로 연결해 IT·HR 등 전사 영역에서 엔드투엔드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빠르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비스나우 #무브웍스 #ServiceNow #Moveworks #AI에이전트 #에이전틱AI #지능형워크플로우 #엔터프라이즈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