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어느 기업에서나 차세대 AI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 가능하고 즉각적인 액세스 제공
- ‘레노버 씽크엣지 SE455 V3(Lenovo ThinkEdge SE455 V3)’ 서버 출시…AMD EPYC 8004 시리즈 프로세서 기반의 획기적인 효율성으로 까다로운 엣지 AI 워크로드 처리
레노버에서 최초로 새로운 엣지 AI 서비스 및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는 원격 컴퓨팅 기능을 대량 배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어느 기업에서나 AI 준비도(AI Readiness)를 강화하고 신규 AI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엣지 및 AI용 레노버 트루스케일(Lenovo TruScale for Edge and AI)’은 트루스케일 서비스형 인프라(TruScale Infrastructure as a Service)의 비용적인 이점을 접목한 모델로, 시장에서 가장 광범위하고 포괄적인 엣지 포트폴리오 중 하나다. 고객들은 사용량 기반과금(Pay-As-You-Go) 모델을 통해 엣지 컴퓨팅을 신속히 배포하고 데이터가 생성되는 곳에서 즉시 AI 기반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레노버는 가장 강력한 엣지 서버인 ‘레노버 씽크엣지 SE455 V3(Lenovo ThinkEdge SE455 V3)’를 시장에 새롭게 출시하며 포트폴리오를 대폭 확장했다. ‘레노버 씽크엣지 SE455 V3’ 서버가 지닌 획기적인 효율성을 통해 집약적인 원격 AI워크로드를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수미르 바티아 레노버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그룹(ISG) 아시아 태평양 사장은 “레노버는 인텔리전트 트랜스포메이션(Intelligent Transformation) 시대에 최첨단 엣지 AI 솔루션 출시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인텔리전스에 즉각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우리의 목표는 AI 배포를 단순화하여 언제, 어디서나 AI 액세스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데이터 중심 사회 속 기업들의 비즈니스 성공을 돕는 것이다. 레노버는 새롭게 출시한 ‘엣지 및 AI용 트루스케일’ 및 ‘씽크엣지 SE455 V3 서버’를 통해 모든 규모의 조직이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의 무한한 잠재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업계 전반적으로 비즈니스 혁신을 촉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레노버 AI 이노베이터 프로그램, 엔드투엔드 솔루션, AI 기반 기술이 결합된 이번 엣지 AI 서비스 및 솔루션은 차세대 AI 애플리케이션의 생성 및 배포를 단순화한다. 이는 기업들이 규모에 관계없이 AI 기반 인사이트를 통해 혁신을 이끌고, 전 세계 매장, 제조 시설, 병원, 상업용 주방 및 서비스 데스크 등에 걸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 세계적으로 데이터양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효율적인 엣지 컴퓨팅 인프라는 복잡한 AI 배포 방식을 극복하고 기업으로 하여금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로 신속히 전환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비즈니스 오퍼레이션을 간소화하고 성과를 개선하는 데도 필수적이다. 데이터 센터와 유사한 컴퓨팅을 엣지에 전달하는 차세대 인프라 기술은 전 산업에 걸쳐 보다 향상된 비상 대응 시스템, 공공 안전, 접근성, 관광 및 리테일 경험을 위한 AI를 구현하고 있다.
레노버 글로벌 테크놀로지 코리아(ISG) 최호주 부사장은 “인공지능의 발전은 엣지 AI를 강화하고 오늘날 많은 기술적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로써 국내 기업들은 대응성(Responsiveness), 확장성(Scalability) 및 분산 컴퓨팅(Distributed Computing)을 확보하기 위해 엣지 환경에서의 AI 옵션을 늘려가고 있다“고 설명하고,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레노버 신규 엣지 AI 서비스 및 솔루션은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엣지에서 데이터를 처리하여 비즈니스 효율성을 개선하고 운영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엣지 및 AI용 레노버 트루스케일’은 엣지 AI 배포를 위한 즉각적인 액세스 및 150개 이상의 레노버 턴키 AI 솔루션을 원스톱으로 연결하여, 기업 내 제한적인 리소스 및 자금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확장 가능한 서비스형 인프라스트럭처(Infrastructure-as-a-service) 모델로, 기업들의 인텔리전트 트랜포메이션을 가속화하는 점도 특징이다.
또한, 고객들은 배포부터 운영 및 재생까지 엔드투엔드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예측형 월간 결제 방식을 사용하게 된다. 레노버 트루스케일은 단일 소스 서비스 및 도구를 활용하여 엣지 인프라를 그 어느 때보다 쉽게 활용, 배포,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엣지에서 AI 솔루션을 구동하는 초기 비용을 크게 절감시킨다.
고객들은 사용량 기반 과금 방식의 레노버 미터링(Metering) 기술을 통해 솔루션을 자유자재로 확장 및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다. 레노버는 트루스케일 서비스를 통해 엣지 투 클라우드 AI 솔루션을 위한 최초의 엔드투엔드 원스톱샵(One-Stop-Shop)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레노버는 AI 워크로드를 어디에서나 지원하고, 원격 환경에서의 성과 및 효율성을 극대화하는데 전념하고 있다. AMD 기반의 ‘레노버 씽크엣지 SE455 V3’ 서버는 최신 EPYC 8004 시리즈 프로세서를 활용해 엣지에서의 탁월한 컴퓨팅 성능 및 효율성을 제공한다. 이는 차세대 AI 어플리케이션을 강화하는 동시에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전력 소비 및 총 소유 비용을 절감한다. 또한, 강력한 성능, 스토리지 및 확장성을 갖춰 대규모 언어 모델(LLM)과 같은 차세대 혁신 기술을 지원하고 까다로운 AI 워크로드를 통합하는데도 이상적이다.
레노버는 제조업을 포함한 다양한 주요 산업 분야에서 발생하는 사고, 기계 고장, 화재 등 위험 요소를 감지하는 레노버 엣지 AI 솔루션(edge AI solutions)을 제공하고 있다. 일례로, 대형 호스피탈리티 산업에서 수 천 개의 데이터를 처리 및 현장 인파를 모니터링하는 최첨단 엣지 AI 컴퓨팅을 제공하여 보다 향상된 고객 서비스, 보안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실시간으로 가능케 한다.
레노버는 고급 하드웨어, 서비스 및 솔루션으로 구성된 포괄적인 엣지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엣지 AI를 구현하여 모든 기업들이 데이터를 AI기반의 인사이트로 전환 및 혁신을 촉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레노버#AI#씽크엣지#SE455#AMD#EPIC#8004